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골목식당 회기동 고깃집 도훈 냉동삼겹살 생생후기

728x90
SMALL



골목식당 회기동 고깃집 도훈

냉동삼겹살 생생후기




골목식당 회기동 포스팅 2편이네요.

1편은 갈비탕이었고요.

2편은 냉동삼겹살입니다!!!



회기동이 집에서 먼 거리였기에

갈비탕을 먹기 위해 방문했던 날에

냉동삼겹살까지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갈비탕을 먹으면서

냉동삼겹살도 같이 먹으려고 했으나

냉삼은 17시부터 판매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녁에 먹길 참 잘 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고깃집 도훈 냉동삼겹살은

보통 대패집에서 파는 삽겹살보다

약간 더 두껍습니다.


점심때 먹었던 갈비탕이 아직

소화되기 전이었어서

2인분만 주문했습니다.

2인분도 꽤 푸짐해 보입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냉삼을 구워봅니다.

백종원 대표가 솔루션을 잘 해주신게

양념된 고기는 굽기가 정말 힘들거든요.

냉동삼겹살은 불판에 올려놓고

앞뒤로 한번씩 뒤집어 주기만 하면 되니까

구워먹기 넘 편하고 좋았어요!

게다가 빨리 익으니까 더 좋았네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모습 보이시나요?!

소고기든 돼지고기든 자주 뒤집으면

고기의 육즙이 빠져나가 고기맛이 없으니

앞뒤로 한번씩만 뒤집어 주어야 합니다.


한우같은 경우는 살짝만 익혀도 괜찮으니

금방 뒤집어 먹으면 되지만

돼지고기는 금방 뒤집으면 안 됩니다.^^

언제 뒤집어야 할지 타이밍을 모르겠다면

뒤집기 전에 고기를 살짝 들쳐봐서

노릇노릇하게 익었다 싶을때 뒤집으면 됩니다.


돼지고기가 두꺼울 경우에는

양면을 잘 익히고 먹기 좋게 잘라서

잘라낸 면도 꼭 잘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두꺼운 고기는 양면을 잘 익혀도

속이 잘 익혀지지 않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상 고기 잘 굽는 꿀팁이었습니다!^^



밑반찬 중 최고 하이라이트는 바로...

파무침이에요!!!

백종원 대표가 파무침 엄청 맛있다고

칭찬할때 파무침이 맛있어봤자

얼마나 맛있겠어 생각했었는데요.


와.........................


고깃집 다니면서 먹었던 파무침중에

역대급으로 맛있습니다.ㅋㅋ

No.1이에요.


보통 파무침먹어보면 숨이 죽지 않아서

코와 입에서 매운 향이 물씬 느껴지는데

젓가락이 쉬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파무침은 한번 더 리필해먹었네요.ㅎ



그리고 백종원 대표의 야심작 특제소스!!


냉삼을 먹다가 느끼해질때쯤

찍어먹으면 느끼함이 싹 사라지고

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이

젓가락을 또 쉬지 않게 만들어줍니다.ㅎ



냉동삼겹살을 조금 남겨서

파무침과 김치를 잘게 썰어서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백대표가 했던거 다 따라하기.ㅋㅋ



알루미늄 호일은 볶다가 찢어질 수 있는데

종이호일로 바꿔달라고 요청하면

바꿔주시니 편한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짜란~


볶음밥이 맛있게 볶아졌습니다.

이제 다시 먹방타임!!

이 타이밍에 주문했던

김치우동도 나왔습니다.

먹방 제대로 찍고 있네요.ㅋ





김치우동도 사장님의 야심작이네요.

국물이 매콤하고 우동면발은 쫄깃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냉삼을 먹은 후에

매콤한 우동국물을 먹으니

느끼함이 싹 씻겨내려가는 느낌이에요.

우동국물 계속 떠먹었네요.ㅎ




볶음밥과 김치우동 클리어!!

배가 엄청 불렀는데 넘 맛있어서

남길수가 없었어요.ㅋ

결국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냉동삼겹살은 180g에 6900원

김치우동은 단돈 4000원이에요.

김치우동 양이 엄청 많은데

고작 4000원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네요.


냉삼 2인분, 공깃밥1개, 김치우동 1개, 음료수 1개

이렇게 먹었는데 16800원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김치우동은 서비스로 주셨어요.ㅎ)

결제가격보고 또 깜놀!


고기와 볶음밥, 김치우동까지 맛있게 먹었는데

부담없는 가격까지 마음에 드네요.





골목식당 회기동 갈비탕 후기





사비로 먹어보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공감&댓글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