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독산동 우시장 소고기 맛집 천일식당

728x90
SMALL
SMALL

 

독산동 우시장 소고기 맛집

천일식당

 

 

주말에 독산동 우시장에 다녀왔어요.

서울에 우시장은 마장동만 알고 있었는데

독산동에도 우시장이 있다고 해서

궁금한 마음에 방문해봤어요!!

 

 

독산동 우시장 입구에 있는

공판장같은 곳을 먼저 방문해봤는데요.

고기 비릿내?같은 냄새가 많이 나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ㅜㅜ

그리고 이곳에서는 소매는 안되고

도매만 한다고 하더라고요.

고기사려면 근 단위로 사야한다고 해요.

여럿이 먹을땐 괜찮을듯 합니다.

(고기냄새가 심해서 전 재방문은 안 할듯;;)

 

 

그래서 근처에 있는 소고기 맛집을

찾아서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마침 가까운 곳에 식당들이 모여 있어서

어디로 갈지 고민끝에 천일식당에 들어갔어요!

가격표를 보니 생각보다 비싸진 않은것 같아요.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식당에는 빈자리들이 많았어요.

입구쪽에서 떨어진 적당한 곳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3명이서 먹을거라 특수모듬과

토시살을 주문했어요.

 

 

 

 

서비스로 나온 간, 천엽이에요!

천엽옆에 하얀것은 등골이라고 하네요.

등골은 여기서 처음봤네요.ㅋ

맛은 그다지........

무미무취의 맛입니다.

(제 스타일은 아니었던 걸로...)

 

 

 

 

특수모듬이 먼저 나왔어요.

와우오아와와!!!

보기만해도 사랑스러운 소고기!!

특수모듬은 차돌박이, 안창살, 치맛살이에요.

(였던 것으로 기억해요....ㅎ;;)

 

 

상차림 항공샷!!

소금장하고 양념간장을 소스로 주셨어요.

양념간장에 야채를 넣어서 소고기에

같이 싸먹었더니 엄청 맛있었어요.

양념장 맛있는 고깃집이 넘 좋아요.ㅋ

고기를 먹을때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ㅎ

 

 

 

달궈진 불판에 차돌박이와 소고기들을

올려놓고 굽기 시작했어요!

버섯도 같이 올려주고요~

 

 

 

열심히 소고기를 익히는 동안에

육회도 나왔어요!!

제가 육회를 정말 좋아하는데

싱싱하고 맛있었어요.

역시 소고기는 한우죠!!ㅎ

간이 되있지 않아서

누구나 먹기 좋을것 같아요.

 

 

 

 

차돌박이는 금방 익어서 바로바로

입으로 직행했고요.

다른 소고기들도 살짝 익혀서

바로바로 먹어주었습니다.ㅋㅋ

소고기는 핏기만 가시면 먹어도 된다잖아요.

 

 

 

이 부위는 제가 가장 좋아라하는

토시살입니다!!!ㅎ

물론 다른 부위들도 맛있지만

제 입맛에는 토시살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미디움으로 익혀먹기에도 좋고

풍부한 육즙과 살살 녹으면서도

적당히 씹히는 고기맛이 넘 좋거든요.

(무한리필집같은 식당에 가면

주로 육회랑 토시살을 자주 먹지요.ㅋ)

 

 

소고기의 한쪽면을 살짝 익혀주고

뒤집어서 익히다가 요렇게 살짝 핏기가

올라오면 가장 맛있게 익혀진 상태에요!

이 상태에서 한번 더 뒤집거나

더 익히면 육즙이 많이 빠져나가

맛을 잃을 수 있으니 빨리 드시거나

조금씩 구워드시는게 좋습니다.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비빔냉면과 등심을 추가주문했어요.

소고기 맛집에 왔는데 등심도 먹고

냉면도 한번 맛봐야지 않겠어요?!!ㅎㅎ

천일식당 냉면은 칡냉면이에요.

식사로 먹어도 될 정도로 양이 많았어요.

쫄깃쫄깃한게 맛도 꽤 괜찮았어요.

등심도 같이 나와서 구우면서

냉면이랑 같이 먹었어요.

냉면은 비빔냉면!! 그리고 육쌈냉면이죠.ㅋ

 

 

 

포스팅을 하는데 또 군침이..ㅜ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것 같아요!ㅎ

(조만간 어디론가 또 먹으러 갈듯한 예감...)

 

 

 

먹방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메뉴!!!

바로 볶음밥입니다.ㅎㅎ

이미 배는 소고기와 냉면으로 가득찼지만

볶음밥을 안 먹어보고 갈 수 없죠.

배가 불러서 남기긴 했지만

볶음밥도 맛있더라고요.

식비가 많이 나오긴 했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한 곳이라 만족스러웠어요.

 

 

 

독산동 우시장 입구에는 황소와

돼지 동상이 반겨주고 있었어요.

(날이 밝을땐 왜 못 봤는지;;;)

도매로 구매하실게 아니라면

동상뒤편에 보이는 도매시장은

건너뛰는게 좋을듯 합니다.

(고기냄새가 많이 나요~;;;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비추합니다.)

 

독산동 우시장은 독산역 1번 출구에서

고가쪽으로 10여분 가량 걸어가면 있습니다.

소고시 맛집 천일식당은 동상있는 쪽에서

50m 가량 들어가면 있습니다.

주차장은 10여대 밖에 댈 수 없을 정도로

협소한 편입니다.

 

 

사비로 직접 먹어보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공감&댓글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