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천 가볼만한곳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728x90
SMALL

 

 

 

인천 가볼만한곳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월미도를 구경하고 차이나타운으로 왔습니다~

먼저 차이나타운 입구가 보이게 한컷!

인천역 앞에서 바로 보입니다.

차이나타운은 인천 가볼만한곳으로

빠짐없이 선정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인천에서 유명한 곳이죠.

 

인천역

 

우리나라 철도는 1899년 9월 18일

노량진~인천역 구간이 우선 개통되었고,

이듬해 7월 8일 서울역까지 전 구간이 개통됐습니다.

인천역은 우리나라 최초 철도역중 하나인 셈이죠.

경인선은 서울과 인천을 이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월미도와 마찬가지로 차이나타운에도

방문객들이 많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마음편히 사진을 찍어봤어요.

 

C27

 

독특한 외관의 카페도 눈에 띄네요.

 

북성동 주민센터

 

차이나타운에 있는 주민센터 건물도

동네에서 흔히보는 외관과 많이 다르네요.

주민센터를 찍어보기는 이번이 처음이에요.ㅎ

 

공화춘

 

공화춘은 우리나라 최초의 중국집인데

원조 공화춘은 신승반점이라고 하네요.

 

연경 차이나타운 본점

 

점심시간이 다 되어 뭘 먹을까 하다가

차이나타운까지 와서 중국요리를 안먹어볼 수 없기에

미리 봐두었던 연경으로 들어갔습니다.

입구가 참 중국스럽네요.

자기 고유문화는 잘 지키는게 맞죠.

 

 

어떤 요리를 먹어볼까 하다가

가장 기본 음식인 짜장면을 주문했어요.

가장 기본 요리인 짜장면을 먹어보면

그 중국집이 맛있는 곳인지 아닌지 알 수 있거든요.

어떤 식당이든 가장 기본요리가 맛있어야

다른 요리도 믿어볼만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연경은... 기대해던 것보단 살짝 아쉬웠네요.

 

 

배도 든든하게 채웠겠다

인천 가볼만한곳 차이나타운을 돌아봤어요.

 

 

이 계단 끝으로 가면 선린문이 있습니다.

저는 송월동 동화마을로 코스를 짜두었기에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인력거
만다복

 

 

꽃봉자

 

'넌, 예쁘니까 예쁜것만 먹어!!'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입니다.

본래 인천의 낙후된 주택가였는데

벽마다 동화속 캐릭터들을 그리면서

현재의 아주 예쁜 동화마을이 되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송월동 동화마을도 둘러볼러 GOGO!

 

동화마을연경

 

 

 

프로미스나인의 하영이와 지선이도

송월동 동화마을을 다녀갔네요!

K-컬처원정대 인천이라GO를 촬영하면서

방문 인증을 남겨 놓았네요.ㅎ

(사실 저도 이 영상에 나오는 곳을

위주로 코스를 짰습니다.ㅎ)

 

 

주의사항!

송월동 동화마을은 집집마다 현지인들이

살고 있으니 문을 열어보거나 떠들면 안 됩니다!

 

동화마을카페

 

탑위에 스파이더맨이!!!!!

가라! 스파이더맨!!

 

 

송월동 동화마을을 둘러보니

곳곳마다 포토존들이 많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것 같고,

데이트코스로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데이트는 언제쯤 올런지...a)

 

큐브 양꼬치

 

아까 지나쳐온 큐브 양꼬치에 다시 왔어요.

오픈 시간이 얼추 다 되어서

먹어보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려구요!

잠시 기다리니 사장님이 나오셨어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집니다.

조명이 있어서 살짝 노랗게 보이네요.ㅎ;;

 

 

맛있게 구워진 양꼬치에 쯔란을 묻히고

취향에 따라 민트젤리나 칠리소스를

추가로 뿌려 먹으면 됩니다.

저는 쯔란만 묻혀서 먹었어요!

간단한 요기거리로 딱 좋네요.ㅎ

 

 

인천 가볼만한곳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가능

 

 

사비로 먹어보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2020/11/09 - 평일 인천나들이 월미도와 테마파크

 

평일 인천나들이 월미도와 테마파크

평일 인천나들이 월미도와 테마파크 잠시동안 휴식기간을 갖게 되면서 인천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월미도와 차이나타운, 조양방직까지 인천 가볼만한곳들로 잘 알려져있죠. 가장 먼저 월미도

uhastory.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