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호텔 델루나 THE EXHIBITION 명대사 모음

728x90
SMALL

 

호텔 델루나

THE EXHIBITION 명대사 모음

 

 

호텔 델루나 전시회를 보면서

마음에 들었던 드라마속 명대사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마음에 드는 대사들이 많았어서

따로 한번 모아봤습니다.

 

 

'잎이 나고 꽃이 피고, 지고

생과 사의 시간은 다시 흐르게 될 것이야'

 

 

 

 

'찰떡같이 알아 듣고

아주 갈수록 마음에 쏙 드네'

 

 

 

 

'그 반딧불이가 그 반딧불이지 뭐가 달라?

다르지 아까는 혼자였고 지금은

이곳에 내가 같이 있으니까.

앞으론 나와 함께 보는

모든 풍경이 달라질거다.'

 

 

 

 

'달을 꿈꾸는 꽃을 그 안에 넣어두었지

 

지금 긴 시간을 건너

그 곳에서 달을 꿈꾸는 꽃을 품고

내가 당신을 만났습니다.'

 

 

 

 

'나는 그저 있어

산 자로 존재하지 않고

죽은 자로 사라지지도 않은 채

박제되어 절대로 돌아갈 수 없는

시간에 갇혀 있다.'

 

 

 

 

'도망가지마. 넌 이미 결심했잖아.

걸리적 거리다가 위험해지겠다고 그렇게

위험해지다가 죽어도 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내 옆에 있어 내가 미쳐서 날뛰다가 어느날

사라지더라도 넌 내 옆에 있어줘.'

 

 

 

 

'여기가 나에게 울타리든 감옥이든

내가 가진 건 지옥이야

함께 보는 지옥은 근사하지 않아.

안녕 구찬성.'

 

 

 

 

"바다가 참 예쁘네요."

"그러게... 슬프게...난 좀 슬퍼졌어.

아까 보던 바다보다 지금 보는 바다가

더 예뻐져서."

 

 

 

 

'이승의 기억이 하나씩 사라진대.

마지막 한 걸음이 끝날 때까지

너는 기억할게.'

 

 

 

 

'당신이 뭘 하려 하든 이것만 잊지 마요.

여기가 당신의 감옥이든 울타리든

내가 여기 같이 있을 겁니다.'

 

 

 

 

'도망갈 기회를 줄 때마다

네가 멋대로 다시 돌아오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네가 다시 와주길 바라고 있었던 거야.'

 

 

 

 

'붙잡고 있는 것보다

놓는게 더 큰 마음이 필요한 겁니다.'

 

 

2019/09/18 - 대학로맛집 창화당 호텔 델루나 아이유 만두집

 

2019/09/22 - 호텔 델루나 장만월이 건넌 삼도천다리 북한강철교

 

2020/07/07 - 호텔 델루나 전시회 장만월♥구찬성이 되어보자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