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아이와가볼만한곳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공룡세상

728x90
SMALL



서울 아이와가볼만한곳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공룡세상






서울 아이와가볼만한곳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 다녀왔어요 ㅎ

서울에 박물관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해보다가 찾아낸 곳인데요

자연환경의 변화를 한 곳에서 알 수 있어서

아이들 체험학습에도 아주 좋을거 같았어요

(사실 저는 아직 아이가 없어요...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입장료를 보면

서대문구민이면 엄청 저렴해요!

저는 서대문구민도 아니고 개인입장이라

제 값 다주고 표를 구매했네요ㅜㅜ

방문하시기 전에 꼼꼼히 혜택 살펴보고 가세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서울 도심에 있어서

아이와가볼한곳으로 아주 좋아요

이런데 자연사박물관이 있나 싶은 곳에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있으니까요 ㅋㅋ

서대문구청하고 가까운 곳에 있는데요

막상 가보면 아파트에 둘러쌓여있어요 ㅋ

다만 대중교통으로는 접근하기가

약간은 힘들 수 있어서

가능하면 차로 방문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ㅎ










1층에 입장하자마자 아크로칸토사우르스

모형이 우람한 자태를 뽐내며

관람객들을 반겨줍니다 ㅎ

아이들이 입장하자마자 우와

하면서 놀라더군요 ㅋㅋㅋ

귀여워라 ㅋㅋ










편하게 관람하려고 3층부터 올라갔어요

코스가 잘 짜여져 있어서

3층부터 구경하면서 내려오면

박물관 구석구석을 다 둘러볼 수 있어요 ㅎ







3층은 지구환경관과 공룡공원이 있어요

지구환경관은 지구가 탄생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변천사를 볼 수 있어요













공룡공원에는 공룡 모형이 있어서

아이들 사진찍어주기 좋아요 ㅎ

(아파트가 바로 옆에 있어서 조용히

찍어야 한다는게 단점...ㅜ)













광물전시가 되어 있는 곳에

탄생석도 전시되어 있어요 ㅎ


1월 석류석

2월 자수정

3월 아쿠아마린

4월 다이아몬드

5월 에메랄드

6월 진주

7월 루비

8월 페리도트

9월 사파이어

10월 오팔

11월 토파즈

12월 터키석
















벽을 뚫고 나오는 거북이의 모습이

실감나네요~ㅎ










2층으로 내려가면

생명진화관과 기획전시실이 있어요

생명진화관에서는 볼거리가 정말 많았는데요

과학책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화석들도 많았고 공룡 모형도 다양하게

정말 많았어요 ㅎ







삼엽충 화석


상당히 선명하게 남아있는

삼엽충의 흔적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ㅎ













인간의 진화과정도

모형으로 쉽게 설명해놔서

아이들이 배우기도 쉬울거 같아요~







티라노사우르스 머리 골격


머리골격만 봐도 티라노사우르스의

무시무시함이 느껴지네요;;;

진짜 살아있는 티라노사우르스를

마주친다면 얼마나 무서울까요...;;







스테고사우르스







벨로키랍토르와 프로토케라톱스







트리케라톱스


어렸을때 즐겨봤던 만화에서

자주 등장하던 공룡이름이라

낯설지가 않네요 ㅎ







파키케팔로사우르스







에드몬토사우르스










벨로키랍토르







검치호랑이


호랑이도 공룡앞에서는

한 마리의 강아지같네요 ㅋ







긴털메머드










아마도 2층관이 볼거리가 많아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층일듯해요^^

저도 여기서 사진을 가장 많이

찍은거 같거든요 ㅋ










여러종류의 바다표범들과

포유류 동물들도 구경할 수 있어요



















귀여운 동물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네요 ㅎㅎ

아이들이 여기서 갈 생각을 안해요 ㅋ

부모님들은 어서 가자그러고 ㅋㅋ
























귀여운 동물들이 참 많죠?ㅎ

저도 여기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냈는데

동물을 좋아하다보니 계속 구경하게 되네요

사진도 엄청 찍었어요 ㅎ







포유류뿐만 아니라

각종 조류들과 곤충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특히 잠자리는 어렸을 때 많이 잡고 놀아서

잠자리보면서 옛 생각을 많이 했어요 ㅎ













이 물고기는 돗돔이라고 하는데요

워낙 커서 모형이겠거니 했는데

실제로 잡은걸 기증받아서

전시해 놓은거라고 하네요 ㅎㅎ;;;

바닷속엔 신기한 생물들이 참 많은듯..ㅎ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는

한국의상어가 전시중이에요

상어의 종류가 이렇게 많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ㅋ;;;

전시물중에는 죠스 영화로 널리 알려진

백상아리도 있어요

생긴거보니 진짜 무서워요;;;







아기상어~ 뚜루루뚜루~

엄마상어~ 뚜루루뚜루~

아빠상어~ 뚜루루뚜루~













서울 아이와가볼만한곳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을것 같아요 ㅎ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도 있고

신기한 동물 전시도 많이 되어 있어서

재밌게 놀기도 좋거든요 ㅎ










제가 만약 아이였어도

엄청 좋아했을거 같아요 ㅎㅎ










기획전시실 상어 구경도 마치면

마지막 1층이 남았어요 ㅎ

인간과 자연관과 시청각실이에요

인간과 자연관에 입장하면

수로가 있는데요 물고기들이 있어서

밥도 줄 수 있어요 ㅎ










물고기들도 아이들이 밥주는걸 아는지

아이들이 움직일때마다

졸졸 따라가네요 ㅋㅋ

그 모습이 넘 웃겨서 찍어봤어요 ㅋ
















관람하는 동안 쭉 살펴봤는데 확실히

아이와 함께 온 부모님들이 많았어요 ㅎ

손붙잡고 다니면서 구경도 시켜주고

하는 모습을 보니 보기 좋았네요



















시청각실은 방송시간이 정해져있어서

맞춰서 가야 볼 수 있어요 ㅎ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1층 내려왔을 때 시청각실에서

영상을 막 시작하는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줄 서 있었는데

저는 패스했네요 ㅎ
















역시 마무리는 꽃사진 ㅎㅎ


아이와 함께 놀러갈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서대문자연사박물관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서울 아이와가볼만한곳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공감&댓글 남겨주세요~//ㅎ//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