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교외선 삼릉역 역사속으로 사라지다

728x90
SMALL


서울 교외선 삼릉역

역사속으로 사라지다



얼마전 주말에 시간을 내어

서울 교외선을 돌아봤어요

딱히 열차를 좋아하는건 아닌데

열차만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가 있고

사진찍기도 좋아서 돌아봤어요 ㅎ




서울 교외선 첫 방문지는 능곡역이었어요

능곡역은 폐역 옆에 신역사가 들어와서

발견하기는 쉬웠지만 관리상태는 엉망진창..


능곡역 폐역과 경의중앙선 신역사



두번째 방문역은 대정역이에요

대정역은 비교적 역의 모습이 잘 남아있어서

사진찍기좋은곳이었어요 ㅎ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대정역 폐역

사진찍기좋은곳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삼릉역!!

1967년 1월 9일부터 서울 교외선으로

이용되어오던 역인데요

현재는 그 흔적을 거의 찾아볼수 없었어요




유심히 살펴보지 않으면 역이 있는지

알아보지 못할 정도였어요

이번 방문이 처음이었는데

저도 발견못하고 지나칠 정도였으니

발견하기가 정말 쉽지 않죠

게다가 삼릉역이 창고건물에 가려있어서

그 뒤에 역이 있을거라 생각도 못했네요




폐역이 된 능곡역의 모습을 보고 온 뒤라

설마 그보다 심각할까 생각했는데

삼릉역의 모습은 상상이상이었어요

이게 역이야 싶을정도였는데

역명판이 이곳이 삼릉역이 있었음을

알 수 있게 해주네요




플랫폼이 있던 곳은 농작물로 뒤덮였고

모서리 부분은 세월을 이기지 못하고

바스라진 부분이 많았어요

역명판은 자세히보지 않으면

읽을 수 없을 정도로 지워져있었어요

관리하는 사람이 없어서 일테지요

물론 관리할 필요도 없을테지만요




지역주민이 아니고서 삼릉역을

기억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네요



삼릉역이라는 역명은 근처에 있는 삼릉

효릉, 희릉, 예릉의 이름을 따서 지었어요

거리상으로는 원흥역이 가까운데 말이죠ㅎ



포스팅을 하려고 정보를 찾아봤는데

관련 정보를 찾기가 어렵네요ㅜ

역사 연혁만 간단히 찾아볼 수 있었어요




1967. 1. 9. 임시승강장으로 개역

1969. 4. 10. 무배치간이역으로 승격

2004. 4. 1. 여객취급 중지



이외에 주소 및 주변 정보 외에는

정보를 찾아볼 수가 없었어요;;;

아마도 비중있는 역이 아니었나 봅니다 ㅎ



시대의 흐름에 따라 등장했다가

흘러가는 세월에 사라지기도 하지만

그 가운데 고독함과 쓸쓸함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하지만 그런 점으로 인해서

사진찍는 묘미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ㅎ



포스팅을 작성하고 보니

원흥역을 먼저 갔었는데

원흥역을 빼먹고 포스팅했네요 ㅋ

다음 포스팅은 원흥역으로 해야겠어요



공감&댓글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