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청담동맛집 안동한우청담본가 소고기&육회비빔밥뿌시기

728x90
SMALL

 

 

 

청담동맛집 안동한우청담본가

소고기&육회비빔밥뿌시기

 

 

 

 

지난 주말 친한 분들과의 약속이 있었는데요.

오랫만에 만나 함께 점심식사도 했습니다.

식사 장소는 안동한우청담본가입니다.

청담동맛집인것 같더라구요!!

 

 

한옥집 대문같은 식당 출입문으로 들어가보니

마치 축구장같이 넓은 공간에 깜짝 놀랐어요.

넓은 홀은 테이블로 가득 차있었고

우측에는 단체방도 따로 마련되있었어요.

회식장소로 안성맞춤인것 같아요.

 

(그놈의 코로나가 문제...)

 

 

고기는 이곳 정육코너에서 주문하면 되고

식사는 테이블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저희는 소고기를 먹으러 갔기에

정육코너에서 살치살과 꽃등심을 골랐어요.

 

 

4인이 방문했는데 단체방도 괜찮다고 하셔서

중간에 있는 방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기본 밑반찬 셋팅 모습입니다.

고급 고깃집답게 숯은 참숯을 쓰고 있었어요.

참숯과 일반탄의 차이점은 알고 계시죠?!!

참숯이 훨~씬 좋다는 점!!

 

 

먼저 살치살입니다.

마블링이 그야말로 환상적이죠.

이래서 한우~ 한우~ 하는가 봅니다.

저는 돼지고기보단 소고기를 좋아합니다.ㅎ

 

 

소고기는 돼지고기와 달리

오래 구우면 육즙이 다 빠지고 질겨져서

본래의 식감을 잃기때문에

조금씩 구워가면서 먹어야 합니다.

소고기는 rare, medium, well-done으로

구워지는 단계에 따라서

입맛에 따라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medium에서 well-done

중간단계를 가장 좋아합니다.

 

 

맛있게 구워지는 중...

 

 

육즙이 베어나오며 맛있게 구워졌네요.

살치살의 부드러운 그 식감은

정말 말로 표현하기 어렵네요.ㅎ

소고기는 비싼 가격때문에 자주 못먹는데

오랫만에 너무 행복했습니다~

게눈 감추듯 순식간에 살치살이 사라지고

바로 꽃등심을 굽기 시작했어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이 마블링과

꽃등심의 비쥬얼을 뭐라 설명하면 좋을지...

 

 

분명히 두런두런 얘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꽃등심도 금새 사라지네요.ㅎ

못내 아쉬워서 치맛살 한판더 주문!

가장 좋아하는 부위중 하나입니다.

토시살을 가장 좋아하는데

정육코너에 토시살은 없더라구요.

 

 

분명히 살치살과 꽃등심까지 다 먹었는데

마치 처음 자리에 앉은듯한 기분은 뭘까요...

 

 

육즙 베어나오는거 보이죠?!

소고기는 이 육즙이 다 빠지기 전에

먹어야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육즙이 다 빠지면

단물다빠진 껌같은 느낌이랄까...

질겅질겅 거리는 식감만 날뿐이죠.

 

 

치맛살도 다 먹어갈즈음

각자 식사도 주문했어요.

저는 육회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요 근래 육회비빔밥이 넘 먹고 싶었거든요.ㅎ

 

(왜케 먹고 싶은게 많은지...ㅜ)

 

 

육회비빔밥은 여러가지 채소들과 함께

양념된 육회가 올라가 있었어요.

먼저 사진부터 찍어주고

따로 나온 공기밥을 넣어 열심히 비벼줍니다.

매콤매콤하게 고추장도 듬뿍듬뿍!ㅋ

사진은 엄청 매워보이게 찍혔는데

사실 그렇게 맵진 않았어요.

 

 

육회비빔밥까지 먹고 나니

배가 아주 든든하더라구요.

한국인은 역시 밥심이죠!!

밥을 먹어야 식사를 한것 같은 기분이 들죠.ㅎ

오랫만에 소고기도 든든하게 먹고

반가운 분들과 담소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보내고 왔네요.

 

 

청담동맛집 안동한우청담본가 소고기&육회비빔밥뿌시기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주차가능

 

 

사비로 먹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방문했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