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남양주 팔당 카페 타블도트 리버사이드 전망좋은 카페

728x90
SMALL



남양주 팔당 카페 타블도트

리버사이드 전망좋은 카페





남양주 팔당 맛집 동동국수집에서

늦은 점심을 맛있게 먹은 후

근처에 있는 전망좋은 카페로 이동했어요.

육칼과 육전을 먹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남양주 팔당 맛집 동동국수집 육칼과 육전



카페는 멀지 않은 곳에 있었어요.

동동국수집에서 10분도

채 안 걸렸던 것 같네요.

남양주 팔당 카페 타블도트 리버사이드입니다.

지인의 친구분이 운영하는 카페인데

외관이 독특하게 큰 유람선같이 생겼어요.

팔당 자전거 도로의 초입에 위치해있는데

시선을 끌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ㅎ



저희가 방문했을 때도 자전거도로에

자전거 라이더분들이 많이 지나다니셨었는데

그 중에 데이트나온 연인들도 눈에 많이 띄어

부러운 마음도 많이 들기도 했네요.

(나는 언제쯤에나.....ㅜ)



쓸쓸한 마음도 잠시,

타블도트 리버사이드로 입장을 했습니다.

카페를 방문해본 저의 첫인상은

탁트인 전망과 내부가 아주 깔끔했어요.

무엇보다도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한강 상류의 모습이

시선을 압도했습니다.

그야말로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발걸음이 저절로 창가쪽자리로 옮겨졌어요.




테이블마다 올려진 꽃들이

작지만 센스가 돋보이네요.ㅎ

카페 단골 손님께서 화원을 하시는 분이 있는데

생화를 직접 가져다 주신다고 하네요.

어쩐지 장미꽃이 넘 예뻤습니다.



팔당 카페 타블도트 리버사이드는 아래층에

흡연실이 별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흡연실에서도 한강 상류의 경치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어서

흡연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것 같네요.



이렇게 종종 이곳저곳 카페를 찾아 다니다가

마음에 드는 카페를 발견하게 되면

카페를 오픈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게 되네요.

그렇지만 한편으로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얘기를 듣고 있으면 운영이 쉽지 않다고 하네요.

혼자서 근무를 하게 되면

오픈 시간부터 마감 시간까지

종일 근무를 해야하기 때문에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고

직원을 1명이라도 채용하게 되면

그에 따른 인건비가 만만찮기 때문에

이래나 저래나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나만의 카페를 갖고 싶은 마음은

어쩔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ㅎ




창밖 너머로 보이는 풍경에 취해

넋놓고 바라보며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다보니

카페에 손님이 비어 있길래

얼릉 카페 내부를 찍어 봤습니다.

넓기도 넓거니와 인테리어도

깔끔하면서 세련된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세심함이 돋보였던 부분은

탁트인 전망을 위해서 통유리로 짓다보니

해가 뉘엿뉘엿 저물때즈음에는

강렬한 햇살이 비칠 수밖에 없는데

햇볕을 가릴 수 있도록

커튼을 설치해 놓았다는 점입니다.





타블도트 리버사이드의 좋은 점은

음료외에 사이드 메뉴가 없는 대신에

다른 매장에서 빵같은걸 사와서

같이 먹어도 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좋은 점은

음료가 리필이 된다는 점입니다.


추가 금액없이!!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귀가하기 전에

한잔 더 리필받아서 나왔네요.ㅎ



남양주 카페 타블도트 리버사이드가

전망좋은 카페인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옥상에 있습니다.

옥상에 테이블 설치가 금지였었는데

법개정이 되서 이제 합법이 되서

곧 옥상도 꾸밀거라고 하네요.

옥상에서 바라보는 한강 상류의 경치는

유리창에서 볼 때와는 느낌이 확연히 달랐어요.


흐르는 물과 푸른 산의 모습이 직접 보이고

시원하게 부는 바람도 느낄 수 있으니

오감으로 느끼는 기분은

다를 수 밖에 없겠지요.

옥상이 다 꾸며지면 그 때

다시 한번 와서 옥상에서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고 싶네요.ㅎ




사진으로는 경치를 모두 담을 수 없어서

동영상으로 한번 촬영해봤습니다.

요즘 또 VLOG가 대세잖아요.ㅎ



푸른 경치를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코로나19가 좀 잠잠해지면

날씨 좋을 때 드라이브 다녀와야겠습니다.ㅎ



남양주 팔당 카페 타블도트 리버사이드

전망좋은 카페


영업시간


화~일 10:00 ~ 24:00


월요일 휴무

외부음식 반입가능

주차가능

흡연실 있음



▼공감&댓글&구독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