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2019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728x90
SMALL


하루하루 열심히 달리다보니 어느샌가

2019년의 마지막 날을 앞두고 있네요.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올해가 30시간이 채 남지 않았네요.


신년이 다가 온다는 설레임이 있기도 하면서

못다한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하루하루 열심히 달려왔다 생각하기에

아쉬움보단 뿌듯함이 더 큰 것 같네요.


올해는 꾸준하게 직장생활도 잘 했고,

열심히 일해서 저축도 많이하고,

갚아야 할 돈도 많이 줄이기도 했습니다.

늘 생각만 해왔던 경제학 전공공부도 시작했고,

(생각만큼 공부를 많이 하진 못 했지만...)

좋아하는 가수인 프로미스나인을 응원하면서

즐거움도 느끼고 스트레스도 풀고

친해진 사람들과 함께 여행도 다니면서

매순간순간 행복의 연속이었던 것 같아요.


줄곧 살아오면서 올해는 어떻게 보내야 하나

연초에 늘 고민하곤 했습니다.

잘 보낸다는게 어떤 것인지도 잘 몰랐고...

어떻게 보내야 잘 보낸건지도 잘 몰랐거든요.

그래서 올해는 내가 해야 할 일을 충실히하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보내보자라는 마음으로

한해를 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해야 할 일은 미루지 말고

그때그때 하고

혹시나 미뤄졌더라도

뒤늦게라도 꼭 하자라고 다짐했죠.

그 덕분인지 올해만큼은 제법

만족스러운 한해가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올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에게 2019년을 표현해보자면

step by step의 1step이라 하고 싶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속담이 있죠.

올해 전까지는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흔들리며 중심을 잡지 못 했던 것 같아요.

이상과 현실의 괴리감이 너무 컷던 것 같기도 하고...

이상도 현실에서 첫걸음을 떼야

이룰 수 있는 것인데 말이죠.

너무 멀게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2020년은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것저것 해보며 경험을 넓혔다면

새해에는 성장하는 해가 되고 싶습니다.

타이밍(시기)이 좀 늦은게 아닌가 싶지만

그만큼 열심히 노력해야겠죠!


이제 2시간 뒤면 2019년의 마지막 날이 시작되는데

내일은 일을 하면서 새해를 맞이 할 것 같네요.

(직업 특성상....)

그러면 2년동안 일을 하게 되는 건가요...ㅎ


한해를 마무리한다고 생각하니

쉽게 정리가 되질 않네요.


몇 년전부터인가 다이어리를 쓰기 시작했는데

매년 반복해서 쓰다보니

이제는 다이어리가 익숙해진 것 같아요.

메모하는 습관도 많이 늘은 것 같구요.

매 신년이 되면 다이어리의 달력을 보며

일정이나 기념일을 먼저 작성하면서

올해는 어떤 한해를 보낼지

미리 상상해 보기도 합니다.

내년 달력을 보니 새해 첫 중요한 일정으로

시험이 있네요....

연말연시 기쁨도 잠시 열심히 시험준비해야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만난 이웃님들

모두 한해동안 감사했고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