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홍대 서교동맛집 영동감자탕 국물이 진국!

728x90
SMALL

 

 

 

홍대 서교동맛집

영동감자탕 국물이 진국!

 

 

 

 

홍대 서교동에 있는 영동감자탕은

주말에 일을 하면서 찾아보다

발견한 식당인데요.

감자탕도 평소에 즐겨먹는 음식중 하나라

저 나름의 맛의 기준이 있습니다.ㅎ

영동감자탕에 도착해서 살펴보니

대기안내문이 붙어 있더라구요.

식사 시간에는 대기줄이 있나 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땐 저녁 식사 시간전이어서

손님이 많이 없었거든요.

(어쨌든 대기줄없이 개이득?!)

 

 

영동감자탕은 특이하게도 맛선택이 있습니다.

순한맛부터 약간 매운맛, 매운맛,

아주 매운맛 4가지맛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약간 매운맛을 골라봤습니다.

 

 

식당 벽에는 방명록을 가장한

낙서?들이 가득 채워져 있었어요.

이것도 하나의 컨셉...?

 

 

기본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깍두기,

절인마늘이 나옵니다.

김치는 식당에서 직접 담근 겉절이라

아삭하면서 김치 특유의 매운맛이

잘 살아 있었어요.

김치 정말 맛있습니다.

 

 

홍대 서교동맛집 영동감자탕은

일반적인 감자탕들과는 사뭇 달랐는데요.

국물이 비지찌개를 먹는 것 같이

제법 걸죽했어요.

국물의 깊이가 남다르더라구요.

영동감자탕만의 요리 비결이 있는 것 같아요.

 

 

약간 매운맛을 골랐지만

매운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어요.

오히려 김치가 더 매웠었네요.ㅎㅎ

신라면보다도 안 매웠으니까요.

다음 방문때는 매운맛으로 먹어봐야겠네요.

 

 

감자탕은 돼지등뼈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푹 고아야지만 등뼈가 잘 분리되어

살코기를 쉽게 발라먹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아주 제대로 푹 고았는지

살코기들이 잘 발라지더라구요.

덕분에 식사하기 무척 편했어요.ㅎ

김치도 한번더 리필해 먹었네요~

 

 

홍대 서교동맛집

영동감자탕 국물이 진국!

 

영업시간

월~토 11:00 ~ 22:00

Break Time 15:30 ~ 17:00

 

일요일 휴무

예약가능

포장가능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방문했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