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영종대교휴게소와 아라빛섬

728x90
SMALL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영종대교휴게소와 아라빛섬

 

 

 

영종대교휴게소 후문

 

지난해 12월 중순 무렵

서울근교 드라이브를 다녀왔었습니다.

포스팅을 해를 넘겨 작성하네요.

결코 귀차니즘때문에 늦은게 아닙니다....

네...

 

 

영종대교휴게소와 아라빛섬에 다녀왔었습니다.

영종대교휴게소는 서울서쪽지역에서 가까운데요.

인천공항고속도로를 타지 않아도

후문을 통해서 갈 수 있는 휴게소입니다.

불필요한 통행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죠.

근데 바보같이 갈 때는 고속도로로 갔네요.ㅎ;;;

 

영종대교휴게소 전경

 

먼저 영종대교휴게소에 방문했어요.

가는 길이 무척 한산해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역시 드라이브는 길이 막히지 않는 곳으로

가야 제대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죠.ㅎ

 

영종대교휴게소 마스코트

 

인천공항고속도로 아래쪽에 주차를 해놓고

걸어서! 영종대교휴게소에 들어갔어요~

곳곳에 느린우체통도 세워져 있구요.

커다란 곰 조형물도 있었어요.

 

느린우체통

 

발열체크를 하고 휴게소 내부도 구경했어요.

2층에는 국내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느린우체국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엽서에 편지를 써서 넣으면

1년 뒤에 배달받을 수 있습니다.

1년 후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써서

1년 뒤에 받으면 느낌이 새로울 것 같아요.ㅎ

마침 몇 분이 편지를 쓰고 계시더라구요.

저는 편지는 생략하고 엽서만 챙겼어요.

취미로 우표수집을 하고 있는데

엽서로 수집품을 만들려고 했거든요.ㅎ

 

 

내부를 조금더 둘러보면

영종대교의 축소판 모형도 볼 수 있어요.

영종대교를 건설했을 때

최신 공법들이 대거 적용됐었는데

자세한 설명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건설 실력이 정말 대단하다는걸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었네요.

 

영종대교 모형

 

 

 

밖으로 나와서 노을광장으로 가보면

포토존과 영종대교의 웅장한 모습과

대교 주변에 있는 섬도 볼 수 있어요.

범섬, 대다물도 등의 섬이 있습니다.ㅎ

포토존에서 사진도 찰칵!

이럴 땐 누군가 같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영종대교와 범섬

 

영종대교휴게소 구경을 마치고

아라빛섬으로 자리를 옮겼어요.

휴게소 바로 옆에 있어서

온김에 둘러보고 가려고 했거든요.

동쪽에 정동진이 있다면

서쪽에는 정서진이 있는데

그 곳에 바로 이 곳입니다.

광화문을 기준으로 동서 양 끝에 위치해있는데

반으로 딱 접으면 정동진과 정서진이 만나는

대칭되는 해안 지역이죠.

정동진에서는 일출을,

정서진에서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ㅎ

제가 갔을 때도 일몰사진을 찍으려는

사진사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수변공원

 

수변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걸으며 구경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길 옆으로 경인아라뱃길의 초입부인

경인항(인천)이 있습니다.

뱃길인데 배는 안 보이네요.

배들이 어디로 갔을까~

 

경인항 인천

 

아라타워에는 전망대도 있는데요.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관람불가라네요.ㅜ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언제 한번 다시 날을 잡아 봐야겠어요.ㅎ

 

경인아라뱃길 경인항인천터미널과 아라타워

 

정서진은 국토종주 자전거길의

첫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아라타워에 친절하게 전국 자전거길

지도를 설치해 놓았네요.

인증까지 마치면 메달도 주네요.

저는 받을 일이 없겠지만.......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한번 도전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ㅎ

 

 

돌아오는 길은 경인아라뱃길이 훤히 보이는

정서진로를 따라 달려보았어요.

도로가 왕복 2차선으로 넓진 않지만

경인아라뱃길도 훤하게 보이고

복잡하지 않아서 딱 좋아요!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로 안성맞춤이죠~

드라이브코스로 한번 추천드려봅니다!!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영종대교휴게소와

아라빛섬

 

영종대교휴게소 영업시간

매일 8:00 ~ 20:00

 

주차가능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