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cafe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728x90
SMALL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은 서울에서도 유명한 장소중 한 곳이다.

가까운 곳에 종묘와 세운상가가 있고

오래전에 형성된 청계천이 흐르고 있다.

그 가운데 서울의 명물 광장시장이 위치해 있다.

 

광장시장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육회와 빈대떡이다.

육회 전문 식당들과 빈대떡 식당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육회를 기반으로 하는 요리들은 물론이고

빈대떡과 막걸리의 환상적인 조합을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호떡, 떡볶이, 순대 등 우리나라의 전동적인

길거리 음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서울의 도심 한가운데서 k-food를 맛보기 위한

방문객들로 늘 북적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군것질하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이 곳에서 처음 육회를 접하고 나의 소울푸드가 되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손가락 안에 드는데

특히 광장시장에서 먹는 육회를 가장 좋아한다.

최상급 상태의 육회를 먹어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항상 방문할때마다 육회에 술 한잔을 곁들이곤 했는데

이번 방문때는 식사를 하기 위해 육회비빔밥을 먹었다.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식당은 늘 방문하던 형제육회이다.

처음 방문했던 곳이 마음에 들면 늘 같은 곳만 가는 습관이 있는 편이다.

광장시장에서 처음으로 방문했던 육회전문점이 형제육회였는데

그 때 당시 아주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다.

늘 한 집만 오는 것을 보면 말이다.

벌써 시간이 한참 흘렀는데 조금 넓어졌다는 점만 빼면 그 모습 그대로다.

그래서 더욱 정감가는 기분이 드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식사차 방문했기에 빠르게 육회비빔밥을 주문했다.

열무김치와 소고기무국, 육회비빔밥으로

소박해 보이지만 있을건 다 갖춘 상이 차려졌다.

한국인이라면 밥, 국, 김치 구성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하지 않은가.

나만의 얘기 일수도 있다.

열무김치는 아삭하니 시원했고

소고기무국은 무와 고기가 잘 우러나와 입맛에 딱 맞았다.

밥 말아 먹기 좋을 정도였다.

육회비빔밥은 입맛에 맞게 고추장을 넣어 비벼먹으면 된다.

처음부터 과하게 넣으면 간 조절에 실패할 수 있으니

적절히 비벼가면서 조금씩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주 간단한 조합이지만 무척 든든한 조합이기도 했다.

 

광장시장 형제육회 나의 소울푸드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형제육회

 

영업시간

월,화,목,금,토 9:00 ~ 22:00

수요일 정기휴일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