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사진찍기 좋은 장소 경춘선숲길 화랑대역 출사

728x90
SMALL



서울 사진찍기 좋은 장소

경춘선숲길 화랑대역 출사




명절 연휴를 기회삼아 가보려했었던

경춘선숲길에 출사 다녀왔어요!!

화랑대역이 있는 장소인데

폐역이 되면서 시민공원으로

재단장한 곳이에요.ㅎ

서울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많이

알려졌는데 직접 다녀와봤습니다~




화랑대역은 예전에 지어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어요.

지금은 내부공사중인데

10월중에 화랑대전시관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공사가 한창이어서 내부로

들어가 볼 수는 없었어요.

오픈하고 다시 와봐야겠어요~^^



경춘선 화랑대역


등록문화재 제300호

서울시 노원구 공릉2동 29번지

1939년 7월 준공


서울에 남아있는 보기드문 간이역으로

준공당시의 모습을 잘 간진하고 있어서

근대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본래역명은 근처에 태릉이 있어서

태릉역이었으나 육군사관학교가 이전해오면서

1958년 화랑대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70~80년대 젊은 청춘들이 춘천쪽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 많이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서울 사진찍기 좋은 장소답게

옛 흔적들이 아주 양호한 상태로 남아 있어서

넘 만족스러웠어요.ㅎ

근처 역스탬프들을 먼저 찍고 방문해서

햇볕이 가장 강할때 도착했지만

열심히 사진을 찍어봤어요!!


역명판을 보면 서울쪽 방면이

성북역으로 되있는데요.

현재는 성북역이 없죠~

그러면 성북역은 어디일까요?!


역명판에서 가르키는 성북역은

현재의 광운대역입니다.

한양도성의 북쪽에 있다해서 성북역이라

명명했고 근처에 광운대가 있어서

2013년 2월 25일 광운대역으로

개칭되었습니다.

미리 알아보고 방문했더니

이해가 더 잘 됐어요.ㅎ



900형 노면전차 906호


1957년 제작

일본 히로시마에서 운행

2018년 1월 노원구에 무상 양도


1960년대까지 우리나라에서 운행되던

노면전차가 가장 유사한 전차로

실제 일본 히로시마에서 운행되던 차량입니다.

올해초 히로시마 전철로부터

무상으로 양도받아 화랑대역에 설치되었고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현재도 히로시마에서 8호선에서 운행중인데

퇴역 수순을 거치고 있어서

많이 남아 있진 않습니다. 




경춘선숲길이 완전히 조성된 것이 아니라서

전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었어요.

화랑대전시관 개관전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는게

이해하는데 도움될것 같아요.



지금도 저 화랑대역을 통해서

승객들이 바삐 오갈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ㅎ






어디선가 많이 보던 열차죠?!

얼마전 방문했던 철도박물관에서

볼 수 있었던 증기기관차입니다.


미카5-56호

미카 탠더형 증기기관차


무게 102t

속도 70km/h

총 화물수송량 4,927,500t

종 주행거리 1,642,500km

제작사 일본 전기차량 제작소

도입연도 1952년(경부선 운행)

화물용 증기기관차로 1919년부터

1967년 디젤기관차가 나올때까지 운행

본 차량은 1975년부터 어린이대공원에

전시중이었는데 2017년 5월

현재 위치로 옮겨 전시중입니다.



기차들이 다니던 선로 사이에는

예쁜 꽃들과 다양한 식물들로

조경해놓아 사진찍기 더욱 좋았어요.ㅎ




체코 T3형 노면전차


제작사 (주)프라하 대중교통

제작년도 1989

차호 7255호

인수연도 2017년 5월

인수가 1,500만원


체코 프라하에서 1992년부터 2016년까지

운행되던 노면전차로 2017년 11월

경춘선숲길에 이전설치되었습니다.

귀여운 외모가 돋보이네요.ㅎ




경춘선숲길은 철도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인데

기차 외에도 꽃들도 많이 심어놔서

마음을 풍요롭게 했어요.ㅎ

꽃사진을 좋아해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어요.






황실 노면전차 모형


2002년 국립민속박물관 제작

2017년 11월 경춘선숲길 이전


1899년 대한제국때 최초로 운행되었던

개방형 노면전차입니다.

실제 사용되던 전차는 아니고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정교하게 제작된 모습이 현물이라고

착각하게 할 정도네요.ㅎ

탑승도 해볼 수 있게 개방해놓아서

대한제국 당시 운행되던 전차를

간접체험해볼 수 있답니다.





혀기 1형 증기기관차

협궤열차


제작 1951년 일본

조립 철도청 부산 철도차량 공작창

1951년부터 1973년까지

수인선 및 수려선에서 운행


협궤열차는 표준궤간보다 좁은 협궤에서

운행하던 열차로 증기기관차와 객차 2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75년부터 어린이대공원에서 전시했고

2017년 5월 경춘선숲길로 이전설치했습니다.



경춘선숲길 주변에 강아지풀이

우거지게 피어 있어서

사진찍기 좋은 장소였어요.ㅎ

이쁘게 잘 찍혔죠?

가을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서울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100점 주고 싶네요.




이번 출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에요.ㅎㅎ

프레임이 조금더 컷으면 더 만족스러운

컷이 나왔을텐데 미러리스카메라의

한계인것 같네요.ㅜ




앞서 찍었던 꽃사진들보다

이 꽃사진들이 더 맘에 드네요.ㅎ

22mm단렌즈에서 55-200mm망원렌즈로

바꿔서 찍어봤거든요.

정성을 조금더 쏟아부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어요.ㅋ




멀리서 찍은 체코 전차와

증기기관차 모습이 더 느낌있네요.

체코 전차는 마치 달리고 있는듯한

분위기가 연출이 되었네요.ㅎ




제 앞에 걸어가던 할머니와

아이들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

찍어봤어요.ㅎㅎ

오손도손 정다운 느낌이

아주 잘 담겼네요.

이 순간이 할머니와 아이들에게

잊지못할 새로운 추억이 되었겠지요.






선로에는 경춘선숲길 조성기념

문구 서명도 적혀 있었어요.

박원순 서울시장님과 누가 적었는지

알 수 없는 글귀를 찍어봤어요.

여행지를 찾아다니면서 이렇게

숨어있는 포인트를 찾아보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는것 같아요.ㅎ



지금은 기차가 다니지 않는

옛 경춘선을 통해서 많은 청춘들이

오가며 추억을 만들었겠지요.

이제는 누군가의 부모가 되었을 그분들이

이곳을 방문한다면 감회가 새로울 듯해요.

추억에 잠기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선로 옆 의자에 앉아 간식을 먹으며

담소를 나누는 모습이

정겹게 보여집니다.ㅎ




서울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방문해본

경춘선숲길 화랑대역은 철도공원이라고 하기엔

아직은 조금 부족한 면이 있는데

조성중에 있으니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꾸며질지 기대가 됩니다~ㅎ



경춘선숲길 출사를 끝내기전!!!

눈에 띄는 수국을 발견했어요~

혹시 눈치 채셨나요?!!

생각하고 계신 그것 맞습니다.ㅋㅋㅋ

수국이 마치 하트모양같죠???

이 날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었는데

이 수국을 발견하신 분은

많지 않으셨을꺼에요.ㅋㅋ

마치 모래사장에서 진주를 발견한것같은

그런 기분이 들었어요.

하트모양 수국이 어디에 있을까~~~요?!

직접 찾아보면 재미가 배가 될듯 합니다.^^


(정~~~ 궁금하신 분들만 물어보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ㅋㅋ)




▼공감&댓글 넘넘 감사해요!!^^b

728x90
LIST